조항 | 변경전 | 변경후 |
제2조 1항 |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 홈페이지(http://ums.uplus.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서비스 가입 신청 시 이용고객으로부터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서비스 가입 신청 시 이용고객으로부터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제2조 3항 | ~생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담보기준, 서비스 정지 기준,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이 변경되는 경우 2개월 전에 변경 내용을 해당 고객에게 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 청구서 등을 통해 고지하고 홈페이지에 변경 내용을 게시합니다. ~생략~ | ~생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중요한 사항(담보기준, 서비스 정지 기준,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이 변경되는 경우 2개월 전에 변경 내용을 해당 고객에게 SMS, E-mail, 청구서 등을 통해 고지하고 홈페이지에 변경 내용을 개시합니다. ~생략~ |
제3조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
제4조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신청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ID를 부여 받은 자 2. 청구계정번호: 요금청구서(세금계산서)가 발생하는 단위의 식별번호로 1개의 청구계정번호에는 다수의 서비스 ID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ID: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이용고객이 부여받은 서비스 ID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이용권한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거나 고객이 직접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해제: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6. 해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7. 중지: 회사나 이용고객이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으로 최대 30일을 넘기지 못합니다 8. 개통일: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9. 변경일: 이용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회사가 이용고객의 요청사항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10. 기본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이용고객이 매월 기본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며 금액규모에 따라 무료건수가 제공됨 11. 추가이용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해 이용고객이 기본료에 정해진 발송건수를 초과하여 사용하는데 부과되는 비용 12. 선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할 서비스 금액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요금제로, 메시지 허브 가입고객에게만 제공함 13. 후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난 후 월 단위로 사용량을 정산하여 그 금액만큼 후불로 결제를 하는 요금제 14. 유료충전(구매/결제): 이용고객이 선불제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선불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때 회사가 이용고객의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발송건수를 제공하는 방식 15. 월 최저이용료: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기본료 없이 사용하고자 할 때 최소 사용량을 보존하기 위한 비용 16. 스팸: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7. 불법스팸: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8.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19. 재충전: 유료충전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중에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했을 경우 해당되는 서비스의 금액만큼 무료충전을 통한 복원 20. 휴면ID: 최근 연속하여 5년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송이력이 없는 회원 21. M-Gov서비스: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정부 관련하여 정부기관 대상으로 제공하는 SMS/MMS 서비스 22. 발신번호: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 23. 번호변작: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된 기관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이용하는 행위 24. 발송한도: 서비스 ID 당 최대 발송할 수 있는 건수 또는 발송 비용(월 기준) 25. SMS (Short Message Service):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서비스 26.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서비스 27. RCS서비스: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Association)가 배포한 RCS(Rich Communication Suite) 규격을 기반으로, 글로벌 표준 규격이 적용된 업그레이드 된 문자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RCS 서비스”가 탑재된 단말기에서만 이용 가능한 메시지서비스를 의미함. “RCS 서비스”는 ‘RCS SMS (한영 혼용 100자)’,’RCS MMS(text) (한영 혼용 1,300자)’, ’RCS MMS(multimedia) (한영 혼용 1300자와 1MB 이내의 멀티미디어)’, ’RCS 템플릿(한영 혼용 90자)’으로 구성됨 28. RCS 템플릿: RCS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성 메시지 전송 상품으로 사전에 이통사에서 검수한 양식에 따른 정보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품 29. PUSH메시징 서비스: 기업고객의 app. 서버를 통해 수신자의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app.)으로 실시간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30. 카카오톡: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한다. 31. 알림톡: 한글, 영문 구별 없이 띄어쓰기 포함 1,000자의 텍스트 메시지로서 주문, 예약, 결제, 배송 정보 등 정보통신망법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침 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분류되는 정보 중 일부를 카카오톡 친구 관계 여부와 상관없이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발송 가능한 메시지를 말한다. 32. 친구톡: 이용자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친구 관계인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만 발송 가능한 메시지를 말한다. 3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알림톡 또는 친구톡(이하 통칭하여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발송을 위하여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카카오로부터 발급받는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말한다. 34. 발신프로필: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를 발송하고 수신자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의 발신처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발신자 식별정보를 말한다. 35. 발신자: 자기 또는 자기가 보유한 브랜드와 동일한 명의의 발신프로필로 통합메시징을 활용한 메시지를 발송하는 자로서, 본 계약 상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용자로부터 통합메시징을 임대 받은 제3자)을 말한다. 36. 본 조항에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신청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ID를 부여 받은 자 2. 청구계정번호: 요금청구서(세금계산서)가 발생하는 단위의 식별번호로 1개의 청구계정번호에는 다수의 서비스 ID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ID: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서비스 ID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 하고, 이용고객의 이용권한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거나 고객이 직접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해제: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6. 해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7. 정지: 회사나 이용고객이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을 말함 8. 개통일: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9. 변경일: 이용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회사가 이용고객의 요청사항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10. 기본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이용고객이 매월 기본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 11. 추가이용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해 이용고객이 기본료에 정해진 발송건수를 초과하여 사용하는데 부과되는 비용 12. 선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할 서비스 금액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요금제 13. 후불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난 후 월 단위로 사용량을 정산하여 그 금액만큼 후불로 결제를 하는 요금제 14. 유료충전 (구매/결제): 이용고객이 선불제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선불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때 회사가 이용고객의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발송건수를 제공하는 방식 15. 월 최저이용료: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기본료 없이 사용하고자 할 때 최소 사용량을 보존하기 위한 비용 16.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7.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8.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 19. 재충전: 유료충전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중에 장애나 기타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했을 경우 해당되는 서비스의 금액만큼 무료충전을 통한 복원 20. 휴면ID: 최근 연속하여 5년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송이력이 없는 회원 21. M-Gov서비스 :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정부 관련하여 정부기관 대상으로 제공하는 기업메시징 중계 서비스 22. 발신번호: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23. 발신번호 사전등록 : 이용고객이 발신번호를 서비스에 사전에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4. 발신번호 거짓표시(변작) : 이용고객이 사전등록한 발신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이용하는 행위 25.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 이용고객의 번호를 제3자가 도용하여 스팸문자를 발송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과학 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 26. 발송한도: 서비스 ID 당 최대 발송할 수 있는 건수(월 기준) 27. SMS (Short Message Service):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서비스 28.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서비스 29. “RCS 템플릿”: “RCS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성 메시지 전송 상품으로 사전에 이통사에서 검수한 양식에 따른 정보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품 30. “RCS 이미지템플릿”: “RCS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성 메시지 전송 상품으로, 단말기 문자함에 이용고객이 수신고객의 문의/요청 등에 대하여 응답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품 31. “RCS양방향”이란 “RCS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성 메시지 전송 상품으로, 단말기 문자함에서 이용고객이 수신 고객의 문의/요청 등에 대하여 응답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품 32. “대화방메뉴 자동응답 메시지” : 메시지앱의 대화방 하단에 고정적으로 표시되는 대화방 메뉴 선택 시 동작하는 응답 메시지로, 이용고객이 RCS Biz Center에 자동응답 메시지로 등록한 메시지를 이용고객의 수신고객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의미하며, “RSC양방향”요금이 부과됨 33. 식별코드 : 문자중계사업자 또는 문자 재판매사업자가 자사를 통해 발송된 문자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때 삽입하는 번호 |
제6조 1항 | 1. 서비스 정의 가. 메시지 허브: 기업, 공공기관, 협회 단체, 서비스 제공사업자 등 그들의 고객, 임직원에게 문자메시지, RCS메시지, 모바일 앱 푸쉬, 카카오톡 알림톡 / 친구톡으로 카드결제내역과 같은 정보성 메시지 또는 ‘홍보, 마케팅’을 하는 광고성 메시지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보내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2. 서비스 방식 가. 엘지유플러스 Web Service: 회사가 제공하는 Web(http://ums.uplus.co.kr)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이동통신사, 카카오톡,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app.)에 정보성 또는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나. Open API: 이용고객의 전산망과 회사가 운영하는 “메시지 허브” 시스템과 원활한 Interface제공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연동 규격 3. 회사는 부가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전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1. 서비스 정의 가. SMS(Short Message Service) 서비스: 이동전화 단문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90Byte 이하의 단문메시지(이하 ‘S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나.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서비스: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서비스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2,000Byte 이하의 장문메시지,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의 멀티미디어메시지(이하 ‘MMS’)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다. 메시징 수신서비스 : 수신고객이 전화번호로 전송한 문자메시지를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서버를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라. PUSH메시징 서비스: 이용고객의 서버를 통해 수신고객의 스마트폰의 앱(app.)으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마. RCS(Rich Communication Suite)서비스 :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Association)가 배포한 RCS(Rich Communication Suite) 규격을 기반으로 글로벌 표준 규격이 적용된 메시지 서비스이며, “RCS 서비스”가 탑재된 단말기에서만 이용가능함. “RCS SMS”(한영 혼용 100자), “RCS MMS”(Text, 한영 혼용 1,300자), “RCS MMS”(Multimedia, 한영 혼용 1,300자와 1MB 이내의 멀티미디어), “RCS 템플릿”(한영 혼용 90자), “RCS이미지 템플릿 서비스, “RCS양방향”으로 구성됨 바. 국제 메시징: 해외 이동통신사를 이용하는 수신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사. 알림톡: 이용고객이 카카오톡에서 수신고객에게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 |
제6조 2항 | 가. 엘지유플러스 Web Service: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이동통신사에 SMS 또는 MMS를 전송하는 서비스 나. 엘지유플러스 Client Service: 이용고객이 자신의 서버에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과 DB스키마를 세팅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이동통신사에 SMS, MMS 또는 RCS 서비스를 전송하는 서비스 다. Open API : 이용고객이 자신의 서버에 전송서버 구축 및 DB연동 없이 직접 개발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이동통신사에 SMS 또는 MMS를 전송하는 서비스 | 가. 엘지유플러스 Web Service: 회사가 제공하는 Web(http://ums.uplus.co.kr)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이동통신사, 카카오톡,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app.)에 정보성 또는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나. Open API: 이용고객의 전산망과 회사가 운영하는 “메시지 허브” 시스템과 원활한 Interface제공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연동 규격 3. 회사는 부가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전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6조 3항 | (신설) | 회사는 제6조(서비스 종류) 제1항(서비스 정의)에 정의된 서비스 외에도 전화, 어플리케이션서비스 등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9조 | 1.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종류별 이용신청 방법에 따라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후불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법인 인감 날인한 서비스 이용 신청서 (온라인 양식) ② 법인인감증명서 사본(최근 3개월) ③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대표자 신분증 사본 또는 등기부 등본 사본 ⑤ 스팸메시지 관리/이용고객 책임에 대한 동의서 ⑥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⑦ 월 예상발송 건수의 세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담보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또는 그에 상응하는 담보 ⑧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⑨ 발신번호 변작 방지 및 사전등록 동의서 3. 선불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http://ums.uplus.co.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에 필요한 기재사항을 작성하신 후 선불 결제 완료 후에 가입이 성립됩니다. 4. 이용신청고객이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의 업종, 이용형태 등에 따라 별도의 동의서를 징구하거나 부속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신청고객이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회원가입 및 결제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 및 상기 제2항 제⑥호에 따른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http://www.lguplus.com)에 공개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불법스팸 발송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법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종류별 이용신청 방법에 따라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후불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법인인감 날인한 가입신청서 ② 법인인감 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인감 증명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대표자 신분증 사본 및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⑤ 스팸메시지 관리 및 발신번호 변작 방지 동의서 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⑦ (해당 시)월 예상발송 건수의 세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담보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대표자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⑧ (해당 시)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3. 선불제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에 필요한 기재사항을 작성하신 후 선불 결제 완료 후에 가입이 성립됩니다. 4. 이용고객이 만14세 미만이거나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의 업종, 이용형태 등에 따라 별도의 동의서를 요청하거나 부속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 및 상기 2항의⑥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7.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업무 위탁에 대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로 진행하며, 수탁사 및 위탁목적 등의 세부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개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불법스팸 발송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법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의 자료 또는 정보를 제출하는 경우 ③ 전국은행연합회 내지 거래은행에 연체정보자로 등록된 자 ④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경우 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낙이 없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⑦ 선불제 이용고객에 한해 결제 승인이 거부되었을 경우 ⑧ 제29조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 및 DB 스키마를 설치함에 있어 시스템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② 전용회선 또는 인터넷회선을 통해 회사 전송시스템과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전기통신설비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때 ③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때 ④ 선불제 이용고객은 결제하신 금액이 모두 소진되었을 때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불승낙 또는 연기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의 자료 또는 정보를 제출하는 경우 ③ 전국은행연합회 내지 거래은행에 연체정보자로 등록된 자 ④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경우 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낙이 없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⑦ 선불제 이용고객에 한해 결제 승인이 거부되었을 경우 ⑧ 제31조 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⑨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거부하거나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 이용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 및 DB 스키마를 설치함에 있어 시스템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② 전용회선 또는 인터넷회선을 통해 회사 전송시스템과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전기통신설비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때 ③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거절되거나 지연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
제13조 1항 | 1. 이용고객 측의 시스템(O/S, D/B, 모듈 등)은 이용고객이 연동,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으로부터 청구가 있을 때에는 이용고객이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회사가 대행을 협의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의 청구 비용은 회사가 결정합니다. | 1. 이용고객 측의 시스템(O/S, DB, 모듈 등)은 이용고객이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이 설치를 요청할 때에는 이용고객이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회사가 대행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의 비용부담은 이용고객과 회사가 합의하여 결정합니다. |
제17조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23조 (이용의 제한) 및 제22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2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시스템이 고장발생시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8. 회사는 이용료 청구의 분쟁해결 및 공공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에 대한 경찰서, 전파관리소,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수사 협조를 위해 이용고객으로부터 전송된 메시지에 대한 전송로그를 1년 간 보관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메시지 로그에 대해서는 자동 삭제되며, 삭제된 로그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공이 불가합니다. 9.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련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25조 (이용의 제한) 및 제24조(서비스 이용시간) 2항의 규정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시스템이 고장발생시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8. 회사는 이용료 청구의 분쟁해결 및 공공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에 대한 경찰서, 전파관리소,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수사 협조를 위해 이용고객으로부터 전송된 메시지에 대한 전송로그를 1년 간 보관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메시지 로그에 대해서는 자동 삭제되며, 삭제된 로그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공이 불가합니다. 9.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관련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11. 회사는 이용고객의 발신번호가 거짓표시된 인터넷 문자메시지인 경우 즉각 차단하여야 합니다. 12.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사칭방지 전화번호 목록을 받은 후 즉시 반영합니다. 13. 회사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와 관련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에 따라, 계약된 특수한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가 발송하는 문자메시지에 식별코드가 삽입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 |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물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4.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6.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SMS, MMS 또는 RCS서비스 전송을 위한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또는 불법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고객이 직접 부담합니다. 7. 이용고객은 재화 및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의 기존거래관계는 광고수신일자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에 거래관계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8.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9.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구에 따라 월 이용요금의 3배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가입금액으로 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이하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시 1개월 이용요금이 일 백만원 이상이 예상되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중에 발송량이 증가하여 해당월 이용요금이 일 백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③ 기존의 이용고객 중 최근 3개월 월 평균 이용요금의 금액이 일 백만원 이상인 경우 10. 이용고객이 증권을 제출하였더라도 청구될 월 이용요금이 보험가입금액의 1/2을 초과하게 될 경우에는 초과된 금액의 2배수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험가입금액을 증액하여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이용고객은 보험기간이 만료되기 7일전까지 기간을 연장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 때도 상기 제8항의 조건을 준용하여야 합니다. 12.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고객이 증권을 미 제출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절차는 제24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에 명시된 내용에 따릅니다. 13. 이용고객은 RCS 템플릿을 정보성 정보를 전송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광고 정보를 전송하는 등 본래 용도와는 다르게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물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 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됩니다. 4.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6.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SMS, MMS 또는 RCS서비스 전송을 위한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또는 불법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고객이 직접 부담합니다. 7. 이용고객은 재화 및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고객이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의 기존거래관계는 광고수신일자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에 거래관계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8.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하여, 이용고객은 발신번호를 회사의 웹(Web)페이지(http://sms.uplus.co.kr)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시스템에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사전등록된 전화번호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9.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구에 따라 월 이용요금의 3배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가입금액으로 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이하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시 1개월 이용요금이 삼백만원 이상이 예상되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중에 발송량이 증가하여 해당월 이용요금이 삼백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③ 기존의 이용고객중 최근 3개월 월 이용요금의 최대금액이 삼백만원 이상인 경우 10. 이용고객이 증권을 제출하였더라도 청구될 월 이용요금이 보험가입금액의 1/2을 초과하게 될 경우에는 초과된 금액의 2배수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험가입금액을 증액하여 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이용고객은 보험기간이 만료되기 7일전까지 기간을 연장하여 제출해야 하며, 이 때도 상기 9항의 조건을 준용하여야 합니다. 12.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고객이 증권을 미제출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정지할 수 있으며, 이때 절차는 제25조(이용제한 절차)에 명시된 내용에 따릅니다. |
제19조 | 1.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서비스 ID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의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서버, DB서버, 네트웍 등에 대한 관리의 책임을 가지며,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 또는 시스템 취약점에 의한 해킹 또는 불법 침해로 인해 발생되는 서비스 중단, 불법 스팸 발송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고객이 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이동통신사를 통해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고객은 반드시 해당 전화번호와 회사에 대한 정보를 현행화 하여야 책임이 있습니다. | 1.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서비스 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고객은 문자메시지, RCS메시지, PUSH메시지,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발송을 위해 이용고객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서버, DB서버, 네트웍 등에 대한 관리의 책임을 가지며,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 또는 시스템 취약점에 의한 해킹 또는 불법 침해로 인해 발생되는 서비스 중단, 불법 스팸 발송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 (신설)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고객이 서비스 신청 또는 계약 변경 시 등록한 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
제21조 | (신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